디자이너를 위한 32인치 모니터 PD3200Q / PD3200U 출시

32인치(81.3Cm) QHD 해상도의 PD3200Q, UHD 해상도의 PD3200U 모델 11번가 단독으로 출시 하였습니다. 프로 디자이너를 만족시킬 다양한 컬러 모드, 공간 활용을 위한 KVM 스위치, 두 가지 컬러 모드를 한 화면에서 확인하는 가멋 듀오 기능 등 다양한 신규 기능으로 무장한 PD시리즈에 많은 관심바랍니다.

PD3200Q

글로벌 IT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 www.BenQ.co.kr)는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디자이너의 사용 환경을 고려한 디자이너 전용 32인치 모니터 PD3200Q 아이케어와 PD3200U 아이케어를 출시했다.

 

벤큐의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에서 유통하는 PD 시리즈는 ‘프로 디자이너가 작업물을 구상하고 제작하는 단계에서부터 디테일 한 편집작업과 타 부서와 협의하는 모든 과정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이 집약된 모니터’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PD3200Q는 QHD(2560x1440), PD3200U는 4K UHD(3840x2160)의 높은 해상도를 지원해 디테일 한 편집과 넓은 작업 영역을 지원하며, AMVA+ 패널을 사용한 PD3200Q는 3000:1, IPS 패널을 사용한 PD3200U는 1000:1의 고정 명암비를 제공한다. sRGB 100%, Rec.709 100%의 표준 색역을 지원해 정확한 색상을 구현하며, 헐리우드와 미디어 테크놀러지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는 테크니컬러(Technicolor) 인증을 획득해 테크니컬러 인증을 받은 다른 모든 콘텐츠와 장비에서 늘 신뢰할 수 있는 색상 정확도를 보여준다. 또한 인터넷에서 결과물을 보여지는 웹 디자이너와 상품 판매를 위한 포토에디터를 위한 sRGB 모드, 방송 송출을 위한 비디오 에디터나 광고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Rec.709 모드, 동영상 에디터, 애니메이션 디자이너를 위한 애니메이션(Animation) 모드, 캐드캠(CAD/CAM) 디자이너, 3D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캐드캠(CAD/CAM) 모드 등 다양한 업무 환경과 사용자 시나리오를 고려한 컬러 모드를 지원하며, 결과물의 후 보정 작업이 이루어지는 암실에 최적화 된 다크룸(Dark Room) 모드를 통해 더욱 정밀한 보정 작업이 가능하다.

 

이번 PD 시리즈 제품의 새로운 기능인 가멋 듀오(Gamut Duo)는 두 가지 컬러 모드를 하나의 화면에서 구현하는 기능으로, 도면의 또렷한 선과 최종 결과물의 정확한 색감을 한 화면에서 구현하는 등 업무에 최적화 된 컬러 모드를 동시에 활용하거나 각 컬러 모드간의 색감을 한 화면에서 비교할 때 유용하다.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두 대의 PC를 제어할 수 있는 KVM 스위치 역시 이번 PD 시리즈 제품에서 처음 선 보이는 기능이다. KVM 스위치는 한 명의 관리자가 여러 대의 PC 또는 서버를 관리하는 데이터 센터 등에서 주로 쓰이는 기술이나 PD 시리즈는 랜더링 작업, 또는 편집용 PC 등 서브 컴퓨터의 활용이 많은 디자이너의 업무 공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 기술을 PD 시리즈에 접목시켰다.

 

PD시리즈는 다양한 컬러 모드를 단 한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불러올 수 있는 핫키퍽(Hot Key Puck) 컨트롤러를 제공해 3개의 핫 키와 손쉬운 OSD 변경을 지원하며 모니터 화면을 세로로 변경하면 윈도우 OS에서 별도의 설정 변경 없이도 화면이 자동으로 세로로 변환하는 오토 피벗(Auto Pivot) 기능과 모니터 앞에 사용자가 자리를 비울 경우를 자동으로 감지해 절전 모드로 변경되는 에코 센서(Eco Sensor) 기능을 지원한다.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BL3200U 제품은 한 화면으로 두 개의 소스를 동시에 볼 수 있는 PIP/PBP 기능을 지원해 더욱 효율적인 멀티태스킹 업무를 지원한다.

 

벤큐만의 독자적인 시력 보호 기술인 아이 케어 솔루션 역시 적용되었다. 아이 케어 솔루션은 일반 모니터에서 보이는 초당 200회 가량의 미세한 깜빡임을 없앤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과, 망막을 손상시킬 수 있는 청색 파장을 모니터 설정을 통해 최대 70%까지 줄일 수 있는 로우 블루라이트(Low Blue Light) 기능을 통칭한다. 여기에 PD 시리즈 제품은 주변의 밝기에 따라 모니터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아이 프로텍트 센서(Eye Protect Sensor)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를 위한 시력 보호 기능을 극대화했다. 틸트, 스위블, 피벗, 엘리베이션 등 모든 동작을 지원하는 스탠드는 어떠한 사용 환경에서도 유저에게 맞는 적합한 시야를 제공한다.

 

한편, 벤큐의 PD 시리즈는 3월 27일부터 4월 5일까지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에서 단독 판매를 시행하며, 4월 5일 이후 국내 온/오프라인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PD 시리즈를 포함한 벤큐의 전 모니터 라인업은 패널을 포함한 3년 무상의 서비스 기간을 보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