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시력보호 강조한 27인치 모니터 EW2770QZ 아이케어 플러스 출시

EW2770QZ 아이케어 플러스는 QHD(2560x1440)의 해상도와 1000:1의 명암비를 지원하는 27인치 IPS 패널이 탑재된 모델로, 벤큐에서 새롭게 개발한 B.I.+ 테크놀러지(Brightness Inteligence Plus Technology)가 적용된 첫 번째 제품입니다. B.I.+ 기술은 주변의 밝기뿐만 아니라, 색온도까지 감지해 모니터 화면의 밝기와 색온도를 최적으로 맞춰주는 기술입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EW2770QZ

글로벌 IT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co.kr)는 새로운 아이케어 기술로 시력 보호 기능을 극대화 한 27인치 모니터 EW2770QZ 아이케어 플러스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EW2770QZ 아이케어 플러스는 QHD(2560x1440)의 해상도와 1000:1의 명암비를 지원하는 27인치 IPS 패널이 탑재된 모델로, 벤큐에서 새롭게 개발한 B.I.+ 테크놀러지(Brightness Inteligence Plus Technology)가 적용된 첫 번째 제품이다. 기존의 B.I. 테크놀러지는 주변 밝기를 감지해 모니터 화면의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인데 반해 새로운 B.I.+ 기술은 주변의 밝기뿐만 아니라, 색온도까지 감지해 모니터 화면의 밝기와 색온도를 최적으로 맞춰주는 기술이다. 또한 모니터에 출력된 영상의 밝기에 따라 밝은 부분의 과도한 노출을 줄이고, 어두운 부분은 좀 더 밝게 보여줘 세부적인 표현력을 높여준다.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시간으로 설정하기’ 모드도 새롭게 선 보이는 기능이다. 시간으로 설정하기 모드는 모니터 사용 시간에 따라 누적되는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도록 사용 시간이 길어지면 화면이 자동으로 따뜻한 웜톤 계열의 색온도로 변하는 기능이다. 여기에 모니터 업계 최초로 독일 인증 업체 TUV 라인란드에서 인증받은 플리커프리(flicker-free)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사용 환경에 따라 4단계로 조절 가능한 로우 블루라이트 모드를 통해 눈에 해로운 청색광을 최대 70%까지 줄일 수 있어 시력 보호 효과를 한층 높였다.

 

또한 EW2770QZ는 상하좌우 4면 모두 10mm 이하의 얇은 베젤이 적용된 포사이드 엣지(4 side Edge) 타입의 디자인을 채택해 세련된 외관과 넓고 시원한 시청감을 제공한다. sRGB 100%, Rec.709 100%의 색역을 지원해 일반적인 모니터에 비해 더욱 실제와 가까운 색상을 구현할 수 있으며, 게임모드, 시네마모드 등 사용 환경에 맞춰 설정할 수 있는 9가지 화면 모드를 지원한다. 저해상도 영상의 선명도를 높이는 슈퍼 레졸루션(Super Resolution) 기능과 집중하는 화면 이외의 부분을 어둡게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포커스(Smart Focus) 기능을 탑재했으며, 2개의 HDMI 단자와 1개의 DP단자를 지원해 확장성을 높였다.

 

벤큐는 EW2770QZ 아이케어 플러스의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오픈마켓 지마켓 단독으로 구매 고객에게 문화 상품권을 증정하는 출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벤큐 코리아와 벤큐 모니터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대표 정재윤, www.peachvalley.co.kr)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출시 이벤트는 오는 7월 24일까지 지마켓에서 EW2770QZ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문화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하는 행사이다.

 

한편, 벤큐의 모니터는 패널을 포함한 무상 3년의 서비스 기간을 보증하며, 전국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EW2770QZ 아이케어 플러스는 지마켓 단독 런칭 행사 종료 후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